본문 바로가기

KL 라이프/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주말동안 확진자가 증가하여 누적 확진자가 총 99명이 되었습니다.



주말 동안 말레이시아는 7일에 10명, 8일에 6명이 늘어 총 확진자는 99명이 되었습니다. 


7일에 확진된 10명 중 4명(83,86,87,93번 확진자)은 33번 확진자로 부터 감염된 경우이고, 나머지 6명은 33번 확진자와 연관된 2차 감염이라고 합니다.


8일에 발표된 6명은 26번 확진자와 연관된 Cluster 확진자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6명 모두 역추적 조사에서 발견되었고 현재도 역추적 조사는 계속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8일 발표에 따르면 41번 확진자가 퇴원하여 현재까지 총 24명이 퇴원한 상태이며, 전체 확진자 99명 중 2명은 집중 치료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말레이시아 보건부에서는 산발적이며 지역적 감염 케이스가 있는지 확인 하기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지역에 대한 여행 이력이 없고, 코로나 확진자와의 접촉도 없으나  인플루엔자와 같은 증상을 갖고 있거나, 심각한 급성 호흡기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은 나오지 않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산발적 감염 케이스는 없다고 합니다.


P.S) From the Desk of the Director-General of Health Malaysia 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