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라이프/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월 26일-말레이시아 확진자 총 22명-완치:20명

klcc Park



안녕하세요. 거의 3주 만에 인사 드리네요. 

전 어깨 통증이 갑자기 심해져서 컴퓨터 시간을 최대로 줄이고자 잠시 블로그에서 떠나있었답니다. ㅠ (역시 건강이 최고예요.)

 

말레이시아도 3주 전 제가 쓴 마지막 글 이후에도 확진자는 늘어서 총 22명이 되었습니다만, 현재 20명은 모두 완치하여 퇴원을 하였고 2명만 남아서 치료 중인 상황이예요.


사실 2월 15일부터 추가 확진자는 없었는데 현재까지 총 22명의 확진자 중 중국 국적이 15명, 말레이시아 국적 6명, 그리고 미국 국적 1명(캄보디아에서 배에서 하선 후 말레이시아로 입국 하신 분) 이구요.


참고로 오늘 새벽에 2번째 전세기로 66명의 사람들(말레이시아 국적과 그의 가족들)이 우한에서 에어 아시아로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하였어요. 이들은 물론 검역 후 일정 기간 격리 되구요. 


관광객이 거의 다 빠진 요즈음 시내 쇼핑몰도 예전에 비해 많이 사람이 줄었다는 것을 몸으로 체감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마스크는 여전히 안 끼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은데도 일반 상점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구요. (한국 슈퍼에 가면 있더라구요. 개당 10링깃 정도 했어요.) 


날씨가 요새 계속 덥거든요. 습하다기 보다는 햇볕이 강하고 뜨거운 날씨 있잖아요. 그래서 마스크는 더 안 쓰는지 아니면 못 구해서 안 쓰는지... 하여튼 현지 상황은 이래요.


그나저나 아침에 일어나서 한국 뉴스를 확인 할 때 마다 너무 안타깝고, 한국에 있는 가족들이 많이 걱정 되네요. 하루 빨리 안정이 되고 아프신 분들도 얼른 쾌차 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 뿐이예요.


아 그리고, 한국에서 말레이시아 입국 관련하여 걱정 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아직까지 특별히 입국 제한에 대한 뉴스는 없어요. 하지만, 일정 부분 제한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는 해봅니다.


P.S) 현지 뉴스는 New Straits Times와 말레이시아 보건부 웹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