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라이프

말레이시아 8번째 확진자 발생- 1월 3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비 손소독제



하루가 멀다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소식이 계속 들려오네요. 

하루라도 빨리 모든 것이 안정 되어서 바이러스 공포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오늘 현지 뉴스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에서 8번째 확진자가 나왔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49세 중국 국적 여성으로 현재 조호바루에 있는 Hospital Permai에서 격리 치료 중인데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그와는 별개로 1월 28일 14명의 우한 출신 중국인들이 쿠알라룸푸르 국제 공항 (KLIA)을 통해서 입국 하려 하였다가 이민국 직원에게 우한에서 왔다는 게 알려지면서, 입국이 금지 되어 되돌려 보내졌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그 14명의 중국인들이 어떤 비행기를 타고 왔는지는 기사에 정확하게 쓰여 있지는 않네요.)


참고로 이미 많은 기사를 통해 알려졌듯이 현재 말레이시아는 우한과 후베이성 출신의 중국 관광객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손 소독제를 사러 나갔었어요. 아예 못 구할 줄 알았던 손 세정제를 마침 박스에서 새 상품을 꺼내 진열하고 있는 좋은 타이밍에 Caring Pharmacy (체인점) 에서 구입할 수 있었어요. 손 소독제 500ml에 35링깃, 빨간색 작은 손 소독제는 bath and body works에서 1개 11링깃에 구입하였어요.


그리고 그 가게 근처에 있는 Guardian 에서 1인 1개씩만 살 수 있는 (마스크 한묶음에 6개 들어가 있었음) 3M 일반 마스크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 4.5 링깃) 근데 사고 집에 와서 보니 히잡용이네요.ㅋ 히잡용은 일반 마스크 양쪽 귀걸이 부분을 연결해 놓은 줄이 하나 더 있다고 보시면 돼요.


히잡을 썼을때 마스크를 귀에만 걸면 고정이 쉽지 않으니까 뒷통수까지 끈으로 고정을 한다고 볼 수 있지요. 그냥 마스크 쓸 때 그 부분을 잘라서 쓰면 되니까 사실 불편하지는 않아요. (그냥 써도 되긴 하는데 뒷통수 까지 연결 된 끈이 보이니까 뭔가 더 수술실 용 마스크 같아 보여서요.) 


참고로, N95나 KF 94 마스크는 현지 일반 가게는 거의 구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차라리 한인 마트 쪽에 문의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지난 글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업데이트 (1월 29일-현재 시각 오전 10시 30분)


- 말레이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지 상황(1월 27일)


2월 4일 쿠알라룸푸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현지 상황& 업데이트 된 정보


- 2월 6일 말레이시아 확진자 14명으로 수정 & KLCC 의심환자 관련 업데이트(현재 시각 오후 5시 10분)



P.S) 현지 뉴스는 The Star Online 과 The Edge Markets를 참고 하였습니다. 

  • 케빈 2020.01.31 00:16

    감사합니다~~ 말레이시아가 관리를 잘 하면 좋겠네요. 랑카위 소식은 없죠?

    • Favicon of https://nomadicjulie.com 노마딕 줄리 2020.01.31 10:16 신고

      랑카위쪽 코로나바이러스 말씀이신가요? 지난 글에서도 썼던 현재 랑카위 병원서 치료중인 1명 외에는 못들어본 것 같네요. 어여 안정되면 좋겠는데~ ㅠ어쨌든 소식 들리면 업데이트 할테니 종종 들려주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