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공항(KLIA)에서 태국 심카드를 미리 사서 여행 갈 수 있다고?(Updated on 28 Oct)

쿠알라룸푸르 공항 출발층



오랜만에 방콕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거의 1년 반 만에 가는 태국이었는데 여행 준비 하다가 환율을 보니 예전보다 태국 바트가 엄청 쌔져 있었다.


'아~ 이러면 서울 물가랑 별 차이 없을텐데?'


쿠알라룸푸르에서 요새 부쩍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곳으로 외식을 하는 편이라 계산을 하면 할 수록 왠지 모르게 자꾸 비싸게만 느껴지는 태국이었다.

하지만 이미 오래전 취소 불가로 예약을 해놓은 터라, 이제 와서 취소는 좀 그렇고 기왕 가는 거 즐겁게 가자는 기분으로 공항으로 향했다.


원래는 방콕 공항에 도착해서 심카드를 사려고 했는데, 휴가철이라 사람도 많을 것 같고, 방콕에 도착 하자마자 휴대폰을 사용해야 했기에, 혹시라도 쿠알라룸푸르에서 태국 심카드를 살 수 있는지 인터넷 검색을 하기 시작했다.


'오! 있다!'


https://www.travelrecommends.com/my/ (참고로 태국 말고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른 나라 심카드도 판매 하고 있다.) 


이라는 사이트 였는데, 쿠알라룸푸르 공항 1터미널(KLIA) 에서 심카드를 직접 픽업 하던지 아니면 배송을 해줄 수 있단다. 엥? 그런데 막상 구입을 하려고 하니 1주일 전에 미리 구입을 해야 픽업이든 배송이든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미리 주문하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쉬웠는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공항에 있는 픽업 할 수 있는 장소에 가서 여분이 있으면 사고 아니면 방콕 공항에서 사야지 별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북스 앤 매거진스


지도Travel recommends 사이트 참조




체크인을 마치고, 출국장으로 가기 전에 위치해 있는 심카드 픽업 장소인 BOOKS&MAGAZINES 로 향했다.


"혹시 태국 심카드 살수 있어요?"

"네 가능해요!!"


'오!!!!!!!!' 역시 물어 보기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나의 여행기간은 4박 5일이어서 8일짜리 심카드를 구입했다. 가격은 30링깃이었고, 데이터는 물론 전화도 100바트 가능한  Truemove라는 회사 제품이었다. 


"방콕에 도착하면 심카드 끼고 뭐 세팅해야 돼요?"

"아니요. 그냥 끼면 돼요~돈 워리~"


진짜 작동이 잘 되는지 살짝 의심스러웠지만, 일단 작동만 된다면 방콕 공항에서 사는 것 보다 환율차로 아주 살짝 저렴하고(현지가격 299바트) 무엇보다 구매를 위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제발 문제 없이 잘 되기만을 바랄 뿐이었다.



태국 심카드 truemove



자~여태 심카드 구입기에 대해 썰을 잔뜩 풀어 놓았는데 정말 작동이 잘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도 계시리라 믿는다. 


결과적으로 문제 없이 작동이 잘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태국 여행을 가시거나 아니면 여기 사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2019년 10월 28일자 업데이트>

최근에 새로 받은 정보에 의하면 기존 KLIA 에 있던 심카드 판매 장소가 2019년 10월 31일에 이동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KLIA 에서 픽업이나 구매는 당분간 불가능 하고, 대신 무료로 배송을 해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더보기

댓글, 0

노마딕 줄리

Travel, Life 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