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라이프

나는 한 달에 한번 돼지고기를 사러 TTDI MARKET에 간다!

로컬시장 입



"말레이시아 살면 돼지고기는 먹기 힘들지?"

생각보다 많은 지인들이 나에게 묻는 질문이다. 다민족 국가지만 이슬람 문화가 강하게 뿌리 내린 나라라서 돼지고기는 먹기 힘들다는 이미지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사실 돼지고기는 일반 슈퍼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만 일반 식료품과 같이 진열을 하는 것은 아니고 별도의 공간에서 팔며 계산도 따로 한다. 


단지, 그 동안의 내 경험으로는 일반 슈퍼에서 돼지 고기를 살 경우 생각보다 고기 값이 비싸고, 꽝꽝 얼은 고기가 주류라 고기 질도 별로이고 무엇보다 원하는 부위를 원하는 두께로 사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나는 한 달에 한번 TTDI MARKET을 간다. (돼지고기 가게를 가고 싶은 경우는 그랩에서 TTDI WET MARKET이라고 치면 된다.)



TTDI 마켓



TTDI 마켓은 노점상 이라기 보다는 건물 안에 형성 되어 있는데, 윗층은 야채나 생선을 파는 일반 로컬 시장이다. 물론 일반 슈퍼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다.  

한국인, 일본인도 많이 찾는 HONEY SHOP이라는 야채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소분 해서 팔고 있다. 원하는 야채를 바구니에 담아서 주면 계산해준다.


--> 그 밖의 저렴한 슈퍼가 궁금하다면? -NSK 슈퍼마켓 방문하기-식료품 값 줄이기 위한 필수 코스

 


TTDI 야채가


돼지고기 시장 입



그리고 TTDI 마켓 아랫층은 주차장인데 그 주차장 한켠에 돼지고기 가게들이 있다.  총 4가게가 있는데, 그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는 가게는 LEE WAH TRADING.CO 라는 가게이다. 특이한 헤어스타일을 고수하시는 중국계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가게인데,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가게로 보였다.

보이는 외모와 다르게 츤데레 같이 친절한 스타일이시고, 대충 보고 한국인, 일본인 정도는 구분 하시는 능력자 이시기도 하다. 




이 가게의 좋은 점은 한국에서 먹던 스타일로 고기 부위를 잘라서 팔고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일반 슈퍼에서 파는 삼겹살은 아예 통으로 팔거나 아니면 진짜 얇게 썰어서 팔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곳은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적절한 두께로 팔고 있으며 고기 질도 상당히 좋다. 



LEE WAH TRADING 돼지고기 가



주문하는 방법은, 가게 제일 오른쪽에 있는 종이에 원하는 부위와 고기 양을 적어 (사는 사람이 많아서 본인 이름도 같이 쓰면 좋다) 바구니 안에 넣어 놓으면 된다.

예를 들어 샤부샤부 고기를 사고 싶으면 SHABU SHABU 1KG- NOMADIC JULIE 이런식으로 말이다. 고기가 준비가 되면 그때 무게를 함께 확인 한 후 계산하게 된다. 


참고로, 먄약 고기를 소분 해서 사고 싶으면, 200G*5 SHABU SHABU-NOMADIC JULIE 이렇게도 해준다. 


현지인 뿐만 아니라, 한국인, 일본인, 서양인들 사이에서도 워낙 유명한 가게라서 웬만한 고기 부위명은 한국어 그대로 (예를 들어, 목살을 MOKSAL이런 식으로 적어도 다 알아 듣고 준비해주신다!) 


여기서 삼겹살도, 항정살도 사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목살이 좋았어서 나는 주로 목살과 샤부샤부 고기를 사는 편이다. 2019년 6월 현재 목살과 샤부샤부 부위의 고기는 1KG 35링깃 이다. 


한 가지 주의 할 점은 아침에만 여는 가게라는 점이고, 오전 중이라도 인기 품목은 SOLD OUT 되는 경우도 있어서 일찍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일단 CLOSING TIME은 오후 12시라고는 되어 있음) 참고로, 휴무일은 월요일이다. 





<LEE WAH TRADING CO. (돼지고기 가게)>

1) 주소: TB 9-15 PASAR BESAR TAMAN TUN DR.ISMILE 6000 KL

2) 전화번호: 03-7729-8398

*특이사항: 오전 중에만 운영하고 월요일은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