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라이프

업글신과 함께한 조호바루 르네상스 방문기- 스위트룸

조호바루 아에로 라인 역



--> 아에로라인 버스가 궁금하다면? 아에로라인 버스 타고 조호바루로 여행 떠나기


아에로라인 버스에서 내려 호텔에 들어 가기 전 간단히 점심을 먹고자 근처에 있는 시티 스퀘어몰로 걸어갔다.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싱가폴에서도 놀러 온 사람이 많고 현지인들도 많아서 몰은 정말 인산 인해 였다. 그냥 간단히 빵이나 먹자 하고 가게에 들어갔는데, 웬걸 한국에서도 유명한 이삭 토스트였다. 



이삭 토스트



사실 이 가게가 유명하다는 것도 다녀 오고서야 알게 되었다. 친구에게 말레이시아에 한국 토스트 집도 있더라 하면서 사진을 보여줬더니, 이 가게가 대만, 중국 관광객한테도 유명한 가게라고 하였다. 양은 참 푸짐해서 아침에 먹는다면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것 같았는데,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단맛이 강하고 이날 입맛도 없어서 맛은 그냥 그랬다. (차라리 카야 버터 토스트가 나에게는 더 잘 맞는 것 같다!) 


어느 한 호텔 체인의 Tier를 갖게 되면 웬만하면 그 호텔 계열로 갈 수 밖에 없는 노예 생활이 시작되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 조호바루 여행에서도 어김없이 메리어트 호텔 계열인 르네상스에 묵었다. 장점(?) 이라고 하면 다른 이 호텔 저 호텔을 검색할 필요 없이 그냥 같은 체인 호텔 안에서만 호텔을 찾으면 된다는 것이다.ㅋ



르네상스 조호바루 로비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일요일인데도 체크인하는 한국인, 일본인으로 보이는 출장객들이 많았다. 하지만 객실의 여유가 있었는지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를 받게 되었다. 감사한 마음으로 키를 받아 들고 객실로 향했다.


뚜둥!



조호바루 르네상스 거실



게스트 화장실 까지 따로 있었던 원베드룸 스위트 였다. 거실이 살짝 횡한 느낌이 없진 않지만, 고작 7만원 정도 돈을 내고 이 정도를 호사를 누리니 불만이 있을 수가 없었다. 객실은 흠잡을 때 없이 깔끔했고, 청소도 잘 되어 있었다. 우연히 복도에서 하우스키핑 직원분이 청소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 머리카락 떨어지지 않게 머리에 위생캡까지 쓰시고 하시는 걸 봤다. 



르네상스 스위트룸 거실


게스트 화장실게스트 화장실


르네상스 조호바루 스위트룸 베드룸


스위트룸 화장실


퍼마스 자야



이 호텔에 가장 큰 장점은 정말 도어맨부터 프론트 데스크, 라운지, 복도에서 오며 가며 마주친 하우스 키핑 직원분들까지 하나같이 인사도 잘해주시고 친절하다는 점이었다. 특히 라운지에 있었던 한 직원은 겨우 2박 밖에 하지 않았던 내 이름은 물론이거니와 음료 선호 사항 까지 기억하여 그 다음날도 어김없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었는데, 진짜 감탄을 할 수 밖에 없는 정도였다.


마침 해피아워 때 옆자리에 앉았던 다른 손님과 직원의 대화를 우연히 엿들을 수 있었는데, 직원들의 센스 있는 서비스로 이 호텔에는 Repeater가 많은 듯 보였다. 옆 자리 손님도 오랜만에 방문하셨던 분이셨는데, 직원이 그 손님이 평소 드셨던 치즈와 음료까지 기억하고 있었고 그 손님도 많이 놀라는 눈치였다. 



굵은 중국대추



이 호텔을 방문 할 계획이 있다면, 주말에 투숙하길 추천한다. 이유는 2가지다. 


1) 주말엔 호텔 주변에서 야시장이 크게 열린다.  

야시장 가는 방법은 호텔 정문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걸으면 나오는데 Jalan Permas 11 길을 따라 쭉~ 야시장이었다. 야시장이 시작하면 이미 음식 냄새도 나고 해서 찾기는 쉬울 것 같다. (냄새가 나는 쪽으로 코비게이션을 작동 시키시길!ㅋ) 


나 같은 경우는 차와 함께 과자처럼 그냥 먹을 수 있는 굵은 말린 대추를 샀는데, 2봉지에 3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었다. (위의 사진은 이미 먹다 만 거라서 실제로는 저것보다 한 봉지에 훨씬 많이 들어있었다.) 


2) 레고랜드나 시티 스퀘어로 셔틀 버스가 운영 된다. (ONLY 금,토,일요일만)


<셔틀 버스 스케줄(ONLY 금,토,일요일만)>

*From Hotel

오전 9시 30분- 레고랜드/ 리틀 빅 클럽

오전 11시- 시티 스퀘어몰

오후 1시- 시티 스퀘어몰

*To Hotel

오후 6시- 레고랜드/리틀 빅클럽에서 출발

오후 7시 30분- 시티 스퀘어몰에서 출발

오후 9시- 시티 스퀘어몰에서 출발


★ 특이사항: 전체 좌석이 9석 밖에 되지 않으므로 미리 컨시어지에서 좌석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음/ 교통 상황에 따라 약간 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



그 밖에 호텔 주변에는 로컬 식당은 물론이고, 한국식당, 한국슈퍼, 깔끔한 Coin Laundry 까지 있어서 (이 세 가게가 한 라인에 쫙 붙어있음) 편리성도 참 좋았다. 다음편에서 라운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 조호바루 르네상스 라운지가 궁금하다면? - 조호바루 르네상스 호텔 클럽 라운지 Feat 헤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