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 라이프

쿠알라룸푸르 Tung Shin Hospital에 가다.

동신병원 로비



2년 전 겨울, 갑자기 이명이 시작되었다. 그해 겨울은 유독 내게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힘든 한 해 였어서 그랬을까? 바람이 무척이나 매몰차게 몰아쳤던 날 저녁, 갑자기 한쪽 귀에서 소리가 사라졌다. 그리고 알 수 없는 소음이 찾아왔다. 노인이나 되어야지 걸리는 병인 줄 알았건만, 그때의 충격은 내게 이루 말할 수 없는 공포 그 자체였다. 이러다가 평생 한쪽 귀가 들리지 않은 채로 살아가는 건 아닌지 하는 불안감이 엄습했다. 


그날 밤 초록 창에 몇 시간이고 이명에 관련 글과 병원을 알아보았다. 그리고는 다음 날 이비인후과를 찾아갔다. 다행히 청력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으나, 병원에서는 이명은 하나의 병이라기보단 증상이고 약을 먹고도 낫지 않는 사람이 70%라고 하였다. 내가 행운의 30%인지는 약을 먼저 먹어보자고 하였다. 그렇게 어느 정도 약을 먹었으나, 나에겐 행운의 여신은 찾아오지 않았다. 


사실 이명과 함께 찾아온 또 하나의 증상은 목과 어깨의 통증이었는데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일자목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그 후, 물리치료도 받고 침 치료도 병행하며 병원 투어를 일삼았으나, 좋아지는 기색은 없었다. 오히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체력마저 급격히 떨어져 어지러움까지 찾아왔다. 


일단 이 병을 이겨내는 방법은 잘 먹어야 나을 것 같다는 생각에 규칙적으로 음식을 먹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저질 체력이지만 운동도 시작하였다. 그렇게 2년 여년을 보낸 지금, 그때와 비교하면 일단 체력이 많이 올라왔고, 이명은 사라졌다고 볼 수 있을 만큼 좋아졌다. 


다만, 조금 피곤하면 목과 어깨에 남아있는 통증이 올라와서 그때는 침 치료를 하고 있다. 물론 운동은 일과에서 빠지면 안될 정도로 꾸준히 하는 중이다. 


말레이시아에 와서 고민했던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병원이었다. 쉽게 한국처럼 클리닉을 갈 수 있는지, 비용은 어떤지 이런 부분들이 정말 궁금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클리닉도 많이 있고 물론 한국인 통역관이 있는 대형병원도 잘 되어있다. 


그리고 클리닉은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보험 적용이 된 가격이 아님에도 부담스러워서 못 가는 경우는 아니었다. 내가 갔던 곳들은 보통 35~50링깃 정도 되었다. 물론 일부 몽키아라 주변의 클리닉은 더 비싸다. 

 

어쨌든, 나는 침 치료를 위해 한의원 (사실 여기서는 중의원이다.)을 검색하던 중, Tung Shin Hospital이라는 곳을 발견하였다. 위치는 파빌리온 쇼핑몰이 있는 부킷빈탕 근처에 있다. 우리나라 경희대학교 병원처럼 한방과 양방을 함께 치료하는 곳이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여지는 곳이 1층 lobby 인데, 첫 내원이라면 일단 번호표를 뽑고 여권을 제출하여 등록을 한 후, 진료비를 계산하면 된다. 등록을 한번 하면 파란색 등록 카드를 주는데, 다음 내원시에는 이 등록 카드만 보여주고 진료비를 계산하면 된다. 


참고로 내가 등록할 때는 등록비로 2링깃을 내었는데, 웹사이트에 확인하니 3링깃으로 오른 것 같다. 그리고 진료비를 계산한 후에는 영수증에 적혀져 있는 진료실로 가면 된다. 처음에 진료실 앞에서 또 한 번, 영수증을 보여주며 확인을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럴 필요 없이 처음 1층에서 접수하면 끝이고 자기 차례가 되면 알아서 불러준다. 


진료비는 선생님들의 직급에 따라 다르게 청구되는 것 같다. 현재 나의 경우는 35링깃을 내고 있다. 선생님마다 휴무일이 다르므로 먼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하고 가는 게 좋을 것 같다. 이 병원은 참고로 한국인 교수님이 계시며 수요일만 휴무 셔서 주말에도 갈 수가 있다.


혹시 약 처방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1층 약국에서 먼저 계산을 하고 받아가면 된다. 처방된 약을 받아 갈 때는 번호표는 뽑을 필요 없고, 계산 후 받게 되는 영수증에 쓰여 있는 번호를 잘 알아두었다가, 약이 준비 되면 앞에 스크린에 그 번호가 뜨게 되는데 그때 약을 받아가면 된다. 


당분간 나의 목과 어깨통증에 관한 싸움을 계속될 것 같다. 하지만, 예전보다 체력도 올라왔고, 운동도 하고 있으며 때때로 침 치료로 병행하고 있으므로, 이번 번 만큼은 정말 해 볼만한 싸움인것 같다. 좀 더 즐겁고 건강한 Kuala Lumpur에서의 생활을 위해서라도 힘내야겠다. 





Tung Shin Hospital Chinese Medical Division-Specialist Clinic

접수시간: 8:30am~4:50pm

진료시간: 9:00am~12:30pm, 2:00pm~5:00pm

공휴일은 휴무이며 진료받는 선생님의 휴무일이 따로 있으므로 확인해야 함.

전화번호: :+603 2037 2288 Ext.102/202

웹사이트: http://www.tungshin.com.my/facilities/chinese-medical-division/